자동차 포르쉐박스터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벤츠 c클래스는 bmw 3시리즈와 경쟁하기 위해 만든 차량이며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량입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만큼 중고 모델도 많이 찾는데요 어떤 점이 인기를 끄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C클래스에는 재생에너지로 구동되는 엔진인 블루텍 기술이 달려 있습니다. 이 엔진의 경우 복합 촉매 컨버터 기술로 진소산화물의 상당량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자동 7단 변속기가 함께 장착되었는데요. 덕분에 뛰어난 승차감을자랑하며 높은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타본 경험으로는 기어 변속 범위가 넓었고 회전 속도 또한 원만히 높아져 부드러웠습니다.



9G-Tronic은 벤츠의 최신 자동변속기인데요 기존 7G-Tronic에 비해 넓은 기어비 폭으로 동일한 주행속도에서도 엔진 회전수가 낮다고 합니다. 때문에 엔진의 효율성이 늘어나고 정숙성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220d의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따라 댐핑 세팅을 계속 바꿔줍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감쇠력을 알아서 필요한 만큼 전달해주는데요. 따로 신경쓰지 않고 자동으로 해주어서 매우 편하다고 합니다.



차량의 외관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만큼 잘 만들어졌습니다.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램프는뒤로 살짝 늘어진 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세련된 모습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C클래스의 가장 특징적인 시스템은 바로 주의 어시스트 시스템인데요. 이는 스티어링 조작 습관을 관찰하여 통계화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장거리 주행시나 야간 주행시 졸음 운전을 한다면 바로 경고음을 울려 깨워준다고 합니다. 별로 쓸모없어 보이는 기능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능동형 사가지대 어시스트도 좋은 안전 시스템인데요. 교통사고 주요 요인 중하나인 사각 지대 사고 위험을 줄여줘 만약 차량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변경하려하면 신호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위 두가지 시스템으로 안전 사고를 위한 신경을 많이 쓴 벤츠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기술이 좋아져 훨씬 더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c클래스의 디자인을 좋아해 항상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돈에 여유가 있었다면 사고 싶은 차량입니다.

한편 벤츠 C클래스 차량의 가격은 4,910~6,330만원이며 이는 시장 상황이나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